대학교 / / 2022. 11. 16. 00:35

간호학과가 있는 대학교 정리 : 경기도 편

반응형

1. 수원대학교 간호학과

 

수원대학교 간호학과는 2011년에 설립되었다. 학과 설립 후 6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졸업생은 임상, 보건행정, 지역사회, 연구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간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더불어 종합병원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 협약을 맺어 높은 수준의 임상실습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2016년에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4년제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수원대학교 간호학과의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교육 여건 등이 사회의 요구에 부합하고 있음을 검증받은 것이다. 2018년에는 대학원에 석사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수원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차은정 교수 박금주 교수 권민 교수
박선아 교수 박경희 교수 이예나 교수
양정아 교수

 

2.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대진대학교 간호학과는 2014년 개설되었다. 학과 설립 후 분당제생병원, 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등과 임상실습 협약을 체결했다. 2016년에는 대진 시뮬레이션센터를 개소했고, 경기도 최초로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되었다. 

 

졸업생들 중 30% 이상이 상급종합병원과 대학병원에 취업하고 있다. 또 분당제생병원에 취업하는 졸업생도 18%나 된다. 그 외에 국공립 종합병원, 기타 종합병원 등에 취업하고 있다.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김재희 교수 류현숙 교수 강정희 교수
김성희 교수 이정실 교수 구민경 교수
홍정민 교수 양화미 교수

 

3. 을지대학교 간호학과

 

을지대학교 간호학과는 성남캠퍼스와 의정부캠퍼스에 설립되어 있다. 간호학과는 을지재단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고 서울 노원과 강남, 의정부, 대전에 위치한 을지대학교병원과 연계한 실습환경도 잘 마련되어 있다. 성남캠퍼스 간호학과는 1990년 개설된 서울보건대학 간호학과로 시작해 2002년 대전캠퍼스 간호대학과 통합했다. 

 

2021년에는 대전캠퍼스 간호학과과 의정부 캠퍼스로 이전해 수도권 양극에 위치한 간호대학으로 성장했다. 그동안 배출한 졸업생은 의료기관뿐만 아니라 교수, 공무원, 보건교사, 연구원, 산업간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간호학과 교수
원종순 교수 김윤미 교수 이주현 교수
박수현 교수 노다복 교수 한은경 교수
손해경 교수 양유리 교수 윤현경 교수
차효성 교수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간호학과 교수
임숙빈 교수 최은희 교수 오희영 교수
허명행 교수 안혜영 교수 김숙영 교수
강미정 교수 이현진 교수 김원종 교수
김현선 교수 김지연 교수 이영진 교수
정애리 교수

 

4.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차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국내에는 구미차병원, 강남차병원, 분당차병원, 분당차여성병원, 차병원여성의학연구소, 대구차여성병원, 차움, 그룹종합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에도 미국  LA와 일본 도쿄에 센터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미국 부속병원 인턴십을 통해 국제 간호실습을 하고 있다. 더불어 미국 간호사 자격증 취득 시 미국 병원 연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졸업 후 차그룹 내 부속병원에 취업할 수 있고, 18년 연속 100%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차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박혜자 교수 유소영 교수 길숙영 교수
김숙영 교수 임지영 교수 석민현 교수
홍세훈 교수 윤혜원 교수 박정아 교수
이경현 교수 김선기 교수 최재정 교수
Finucane John Patrick 교수 이승신 교수 김선영 교수
박민정 교수 권선영 교수 박지선 교수
신나연 교수 오성은 교수 윤수정 교수
이주연 교수 송의림 교수

 

 

5. 평택대학교 간호학과

 

평택대학교 간호학과는 2011년에 설립되어 다수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은 대학병원, 상급종합병원, 간호장교, 공무원 등으로 취업하고 있다. 2015년 경기도 광역 치매센터와 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간호교육의 내실화를 다지고 있다. 

평택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이미라 교수 정은숙 교수
박현정 부교수 박현정 조교수

 

6. 한세대학교 간호학과

 

한세대학교 간호학과는 현장 실습을 중심으 실제 간호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경찰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강북삼성병원, 강남차병원 등과 실습 협약을 맺고 있다. 졸업 후 국가고시를 통해 간호사 면허를 취득할 수 있고 대학병원, 종합병원 등 의료기관과 산업체에서 간호사로 취업할 수 있다. 

한세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권경자 교수 강지순 교수 허나래 교수
최형심 교수 류기욱 교수 이현주 교수

 

7. 신한대학교 간호학과

 

신한대학교 간호학과는 1995년 신흥전문대학 간호과를 전신으로 한다. 2012년 신흥대학교 간호학과로 4년제로 개편되었고, 2014년 신한대학교 간호학과로 이어졌다. 졸업 후 병원, 보건소, 산업체 의무실, 학교, 사회복지관 등에 취업하고 있다. 

신한대학교 간호학과
양승희 교수 김현숙 교수 신계영 교수
김미숙 교수 김순옥 교수 박소영 교수
황라일 교수 윤지원 교수 김혜령 교수
이민선 교수 김미진 교수 이정은 교수
김인아 교수

 

8. 화성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

 

화성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2010년 개설되었다. 2014년 1회 졸업생 33명을 배출했고, 매년 꾸준히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생은 임상간호사, 전문간호사, 공무원, 보험심사간호사, 조산사, 장기이식 코디네이터, 임상연구 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하고 있다. 

화성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김미란 교수 이명희 교수 이여주 교수
이연숙 교수 김시숙 교수

 

9. 아주대학교 간호학과

 

아주대학교 간호대학은 1998년에 개교하였다. 2018년 언론기관 평가에서 전국 간호대학 중 2위로 평가받았으며, 2019년에는 교육부로부터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2018년 신축한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의 단독건물인 흥재관을 세워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최첨단의 시스템을 갖춘 교육을 받고 있다. 

아주대학교 간호대학 교수
송미숙 교수 현명선 교수 김춘자 교수
박진희 교수 송주은 교수 유미애 교수
부선주 교수 배선형 교수 안정아 교수
이영진 교수 서은지 교수 하지연 교수

 

 

간호학과가 있는 대학교 정리 : 서울 편

1. 가톨릭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은 60년의 전통을 자랑한다. 1997년 전국 4년제 간호대학 최초로 실기한 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받은 바 있다. 1967년 석사과정을 개설 후 현재 박사

education9.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