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 2022. 11. 7. 14:20

간호학과가 있는 대학교 정리 : 인천 편 │가천대│인하대│인천가톨릭대

반응형

 

1.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가천대학교 간호대학은 인천시 구월동에 위치한 1,700 병상 규모의 가천대 길병원에서 실습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해권역 응급센터, 인천지역 암센터,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분당 서울대병원, 보라매병원, 인천의료원 등 수도권 대형병원에서 1:1 실습지도 방식으로 간호학을 연마한다.

 

간호학과에는 찾아가는 청진기 의료봉사, 마그누스 정신장애인 대상 봉사, RCY 연합봉사 동아리 등이 활동하고 있다. 장학금으로는 성적우수 장학금, 학술지원 장학금, 해외교류 장학금, 토익 장학금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의료기관, 교육기관, 복지 관련기관 등에 취업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김가영 교수 고영 교수 고하나 교수
공은희 교수 김가영 교수 김경아 교수
김보환 교수 김세안 교수 김윤미 교수
김지수 교수 김지윤 교수 김진실 교수
김희걸 교수 김희정 교수 노원정 교수
박광희 교수 박은영 교수 방은주 교수
송미령 교수 오현진 교수 이가영 교수
이경아 교수 이선희 교수 이윤신 교수
이주연 교수 이형숙 교수 이혜진 교수
주지영 교수 최승혜 교수 최정실 교수

 

2. 인천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

 

인천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은 2014년 설립되어 2016년 간호교육 인증을 획득했다. 2018년에는 대학원 석사과정을 신설했다. 2020년 신식 캠퍼스에 최신 시뮬레이션센터를 건립하는 등 간호교육 인프라 확충에 과감하게 투자하고 있다. 

 

 

간호교육의 질을 결정하는 임상실습지로 인천성모병원, 국제성모병원과 협력하고 있다. 실습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여건을 보장하고 있다. 더불어 80%가 넘는 장학금 수혜율과 다양한 교과과정은 졸업생의 질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인천 가톨릭대학교는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하고 있어 위치가 좋고 글로벌 간호인재 양성이라는 목표에 부합하는 장소다. 졸업생들은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국제 성모병원뿐만 아니라 산업체, 교육기관, 사회복지기관 정부 보건기관 등 다양한 곳에 취업하고 있다. 

 

인천 가톨릭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최동원 교수 임수진 교수 김경아 교수
장은희 교수 문현정 교수 이우진 교수

 

3. 인하대학교 간호학과

 

인하대학교 간호학과는 1993년 간호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개설되었다. 2021년 2월까지 약 1,500명의 학부 졸업생을 배출해 인천, 서울지역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간호사뿐만 아니라 외국대학의 교수, 연구원, 보건교사, 공무원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고 있다. 

 

1999년에는 간호학 석사과정을 개설했고, 2021년에는 간호교육 전공 석사과정도 신설했다. 2005년에는 노인전문간호사 과정을, 2006년에는 가정전문간호사 과정을 보건복지부로부터 인가받아 특성화된 간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2009년에는 박사과정을 개설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간호사를 배출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간호학과 졸업 후 진로는 간호사로서 병동, 수술실, 응급실, 외래, 검사실, 중환자실, 신생아실, 분만실, 인공신장실, 중앙공급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졸업생 중 27.7%가 대학병원에 취업했고, 병원 20.5%, 의원 2.2% 등에 취업했다.

 

인하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이영휘 교수 서화숙 교수 안영미 교수
김화순 교수 함옥경 교수 임지영 교수
조인숙 교수 손민 교수 김수현 교수
이은진 교수 서민희 교수 김경자 교수
최승우 교수 정혜실 교수

 

 

간호학과가 있는 대학교 정리 : 서울 편

1. 가톨릭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은 60년의 전통을 자랑한다. 1997년 전국 4년제 간호대학 최초로 실기한 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받은 바 있다. 1967년 석사과정을 개설 후 현재 박사

education9.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